기쁨의 기름
성경에서 나오는 감람유(橄欖油)는 올리브기름을 가리킨다. 인류가 탄생한 이후 가장 오랫동안 사용한 기름이도 하다. 식물성 기름 중에서 발화점이 높아 등불을 밝히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또한 성경에는 “기름 부음을 받는 자”란 말이 나온다. 여기서 말하는 기름이 바로 올리브기름이다.
“기쁨의 기름으로 슬픔을 대신하며, 슬픔대신 기쁨의 기름을 부어주시고, 찬송의 옷으로 근심을 대신하여, 기쁨이 흘러넘쳐나게 해주신다 했습니다.<이사야>”
이사야는 북이스라엘이 멸망할 때의 남 유다 선지자다. 포로로 끌려가는 가슴 아픈 처지에서도, 슬픈 마음이 변하여 기쁨의 소식을 얻게 될 것이라, 희망을 노래했습니다. 그것은 여호와의 은혜의 해, 즉 희년에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주시고, 갇힌 자들에게 높임이 선포될 것임을 예언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감싸면, 화관(花冠)이 씌여지고 찬송의 옷이 입혀지고 기쁨이 흘러넘치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명하십니다. 기쁨의 영성이 회복되는 것이야말로, 우리 안에 기름이 준비된 인생의 최대 축복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이 미 애 사모님!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로 낮고 천한 곳으로 오셔서 하늘의 기쁨의 기름을 부으신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어떤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우리 안에 계신 기름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기쁨의 등불을 밝힐 수가 있습니다. 상처를 은혜로 치료하고 시련을 믿음으로 이겨 기쁨과 슬픔이 교차되는 가운데서도 소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한 기쁨의 빛을발해야 하는 것입니다. 신령한 복은 바로
우리 안에 기름이 준비된 복입니다. “우리는다 잎사귀 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 같이 우리를 몰아가나이다.”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리라.”
풀벌레소리 애잔한 이 가을밤에 기쁨의 기름이 부어지시길 기도합니다.
<기쁨의 띠>
2023년 癸卯年 초가을에 기도후원자 김 형 수 드림